DBSTV
종합뉴스
포토뉴스
오피니언
정치
경제
사회
종교부
문화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정책지원관과의 소통DAY 개최
입법 정책 및 의정활동 지원 등 정책지원관의 역할 당부
상호 협업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 가져

2023. 09.11. 16:41:17

사진제공=경북도의회
[DBS동아방송]보도국=경상북도의회 배한철 의장은 MZ세대 직원들과의 소통DAY를 가진데 이어 9월 11일에는 도의회 정책지원관들과의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소통DAY를 개최했다.

이날 소통DAY는 지난 8월 18일 신규 임용된 15명의 정책지원관을 포함 정책지원 6개팀 30명이 참석해 입법 정책 추진과정과 의정활동 지원 등에 대해 배한철 의장과의 격이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소통DAY는 2024년 예산안 심사와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등을 앞두고 정책지원관의 애로사항을 일일이 경청하고 위로와 격려를 함께하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지난 8월 신규 임용된 최희성 주무관은 "직원 모두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통해 정책지원관 상호간에 협업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은 "정책지원관 한분 한분의 노고가 곧 도민들의 행복과 직결된다"면서 "정책 입안시 도의원이라는 각오로 도민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정책지원관의 전문 지식 습득과 능력 함양을 위해 전문 교육기관의 맞춤형 교육을 수시로 제공해 정책지원관의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책지원관은 2022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시행에 따라 지방의회의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의회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돼 의원 정수의 2분의 1 범위 내에서 채용,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등의 직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경상북도의회는 지난 8월 18일에 15명이 신규 임용해 총 25명의 정책지원관이 근무하고 있다.

/석재길 기자

DBS

쓴소리, 단소리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