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STV
종합뉴스
포토뉴스
오피니언
정치
경제
사회
종교부
문화

구리시 대한적십자봉사회,‘추석맞이 사랑의 음식나눔 봉사’진행
- 추석음식 만들어 희풍세대와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

2023. 09.26. 17:36:25

<사진자료> 구리시 대한적십자봉사회,‘추석맞이 사랑의 음식나눔 봉사’진행

[DBS동아방송]보도국=구리시 대한적십자사봉사회(회장 권임순)는 지난 22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동북봉사관에서 회원 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추석맞이 사랑의 음식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 추석음식 만들어 희풍세대와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

이날 행사는 명절 음식 준비가 어려운 ‘희망풍차’결연세대와 취약계층 가구에 송편과 전 등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이웃의 정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권임순 대한적십자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회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외롭고 힘든 이웃에게 작지만 따뜻한 선물이 되어 많은 분들이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행복한 구리시를 위해 나눔봉사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과 정성을 들여 명절 음식을 준비하느라 애써주신 적십자봉사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이웃사랑의 마음이 잘 전달되어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즐겁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희망풍차’ 후원은 대한적십자 주관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관내 이웃을 발굴하고 보호하기 위해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가정에 지원하는 긴급지원 ▲정기적인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방문 봉사하는 결연지원 ▲취약계층 가구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맞춤지원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하진호 기자



하진호

쓴소리, 단소리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