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STV
종합뉴스
포토뉴스
오피니언
정치
경제
사회
종교부
문화

김재훈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장애인단체와 정담회 가져
- 김재훈 의원 경기도장애인회관 건립 사무실에 대한 보증금 지원 등을 위하여 노력하겠다는 의사 밝혀

2022. 11.29. 11:47:57

[DBS동아방송]보도국=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의원(국민의힘, 안양4)은 지난 24일 경기도장애인단체와의 정담회를 가졌다. 이번 정담회는 지난 14일 보건복지위원회와 경기도장애인단체와의 정담회에서 제기된 사무실 보증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기 위한 자리였다.

지난 정담회에서는 경기도장애인단체 중 보증금지원을 필요로 하는 단체들을 파악하고 적절한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는 것을 주요 안으로 다루었다.

경기도장애인회관의 건립이 이루어지기까지 각 단체마다 현황을 파악하고, 단체의 형편에 맞는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하여 실질적인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김재훈의원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차원에서 경기도 단위 장애인단체들이 회원들의 복리를 도모하고 안정적인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함께 자리한 이세항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장은 회원단체들의 역할과 취약함을 알리고 안정적인 사무실 운영이 결과적으로 경기도장애인복지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피력했다.

김재훈의원은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단체, 행정부처가 협의하여 기준을 만들어나가고 내년 4월 추경에는 실질적으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해당 단체가 다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해법을 찾아가자고 당부하였다.

/유기서 기자

유기서

쓴소리, 단소리

기사 목록

검색